🚨 GS편의점 택배 쑰회 ‘였λ₯˜’ 이젠 끝! 쑰회 μ•ˆ 될 λ•Œ 1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μ΄ˆκ°„λ‹¨’ 비법

🚨 GS편의점 택배 쑰회 ‘였λ₯˜’ 이젠 끝! 쑰회 μ•ˆ 될 λ•Œ 1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μ΄ˆκ°„λ‹¨’ 비법 λŒ€κ³΅κ°œ

λͺ©μ°¨

  1. GS편의점 택배, μ™œ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 κΉŒμš”? 원인 νŒŒν—€μΉ˜κΈ°
  2. κ°€μž₯ ν”ν•œ 였λ₯˜: ‘μš΄μ†‘μž₯ 번호 였λ₯˜’ 해결법
  3. 택배 μ ‘μˆ˜λŠ” ν–ˆλŠ”λ°, ‘쑰회 μžμ²΄κ°€ μ•ˆ 될 λ•Œ’의 핡심 ν•΄κ²°μ±…
    • 핡심: ‘택배사 인계’ μ‹œκ°„ νŒŒμ•…μ΄ μ€‘μš”
    • 편의점 ‘μ ‘μˆ˜ μ‹œκ°„’κ³Ό ‘수거 μ‹œκ°„’의 관계
  4. 쑰회 μ‹œμŠ€ν…œμƒ 였λ₯˜κ°€ μ˜μ‹¬λ  λ•Œ μ‹œλ„ν•΄μ•Ό ν•  ‘μˆ¨κ²¨μ§„’ 방법
    • GS Postbox 고객센터λ₯Ό ν†΅ν•œ 직접 확인
    • 택배 ‘μœ„νƒμ‚¬’의 곡식 μ•±/μ‚¬μ΄νŠΈ ν™œμš©
  5. 쑰회 성곡 ν›„,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Q&A)

1. GS편의점 택배, μ™œ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 κΉŒμš”? 원인 νŒŒν—€μΉ˜κΈ°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GS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365일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 νŽΈλ¦¬ν•˜κ²Œ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가끔 택배λ₯Ό λΆ„λͺ…νžˆ λ³΄λƒˆλŠ”λ°λ„,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ž…λ ₯해도 ‘쑰회 κ²°κ³Ό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’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§Œ λœ¨κ±°λ‚˜, 솑μž₯ 정보가 μ—…λ°μ΄νŠΈλ˜μ§€ μ•Šμ•„ λΆˆμ•ˆν•΄μ§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생기곀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‘쑰회 λΆˆκ°€’ ν˜„μƒμ€ λŒ€κ°œ μ‹œμŠ€ν…œμƒμ˜ 였λ₯˜λΌκΈ°λ³΄λ‹€λŠ”, νƒλ°°μ˜ λ¬Όλ₯˜ 흐름 μƒμ˜ μ‹œκ°„μ°¨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Œ€λΆ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 원인을 μ •ν™•νžˆ μ΄ν•΄ν•˜λ©΄ 해결책은 μ•„μ£Ό κ°„λ‹¨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 μ£Όμš” 원인은 크게 μ„Έ κ°€μ§€λ‘œ μš”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첫째,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˜€μž…λ ₯μž…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λ‹¨μˆœν•˜μ§€λ§Œ 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‹€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λ‘˜μ§Έ, 택배사 인계(수거) μ „ λ‹¨κ³„μž…λ‹ˆλ‹€. νŽΈμ˜μ μ—μ„œ μ ‘μˆ˜λŠ” μ™„λ£Œν–ˆμœΌλ‚˜, 택배사 μ°¨λŸ‰μ΄ ν•΄λ‹Ή λ¬Όν’ˆμ„ μˆ˜κ±°ν•΄κ°€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ƒœμž…λ‹ˆλ‹€. 이 λ‹¨κ³„μ—μ„œλŠ” νƒλ°°μ‚¬μ˜ 전산망에 λ¬Όν’ˆ 정보가 μ •μ‹μœΌλ‘œ λ“±λ‘λ˜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μ…‹μ§Έ, μ‹œμŠ€ν…œ 등둝 μ§€μ—° λ˜λŠ” 였λ₯˜μž…λ‹ˆλ‹€. 택배 λ¬ΌλŸ‰μ΄ ν­μ¦ν•˜λŠ” μ‹œκΈ°λ‚˜ λ“œλ¬Όκ²Œ μ „μ‚°μƒμ˜ 문제둜 정보가 늦게 λ°˜μ˜λ˜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

2. κ°€μž₯ ν”ν•œ 였λ₯˜: ‘μš΄μ†‘μž₯ 번호 였λ₯˜’ 해결법

GS Postbox 편의점 택배λ₯Ό μ΄μš©ν•  λ•Œ 좜λ ₯λ˜λŠ” μš΄μ†‘μž₯은 보톡 두 개둜 λ‚˜λ‰©λ‹ˆλ‹€. ν•˜λ‚˜λŠ” 고객 λ³΄κ΄€μš©, λ‹€λ₯Έ ν•˜λ‚˜λŠ” 택배 μƒμžμ— λΆ€μ°©λ˜λŠ” μš©λ„μž…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Š” 보톡 12μžλ¦¬μ—μ„œ 13자리 숫자둜 이루어져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λ¨Όμ € 확인해야 ν•  것은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–ˆλŠ”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λͺ¨λ°”μΌλ‘œ 쑰회 μ‹œ 숫자λ₯Ό 잘λͺ» λˆ„λ₯΄κ±°λ‚˜, 쒅이 μš΄μ†‘μž₯의 번호λ₯Ό 보고 μž…λ ₯ν•  λ•Œ ν˜Όλ™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숫자 ‘1’κ³Ό ‘7’, ‘6’κ³Ό ‘9’, ‘0’κ³Ό ‘O’ 등을 ν—·κ°ˆλ¦΄ 수 μžˆμœΌλ‹ˆ,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΅œμ†Œ 두 번 이상 천천히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ž…λ ₯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λ§Œμ•½ 번호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–ˆλŠ”λ°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, λ‹€μŒ 단계인 ‘택배사 인계 μ „ 단계’의 문제일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3. 택배 μ ‘μˆ˜λŠ” ν–ˆλŠ”λ°, ‘쑰회 μžμ²΄κ°€ μ•ˆ 될 λ•Œ’의 핡심 ν•΄κ²°μ±…

택배λ₯Ό νŽΈμ˜μ μ— λ§‘κΈ°κ³  μš΄μ†‘μž₯을 λ°›μ•˜μŒμ—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λŠ” 상황은 고객듀이 κ°€μž₯ λΆˆμ•ˆν•΄ν•˜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 이럴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핡심 μ •λ³΄λŠ” λ°”λ‘œ ‘택배사 인계 μ‹œκ°„’을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핡심: ‘택배사 인계’ μ‹œκ°„ νŒŒμ•…μ΄ μ€‘μš”

GS Postbox 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자체적인 λ¬Όλ₯˜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 μ›€μ§μ΄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λŒ€ν•œν†΅μš΄(CJλŒ€ν•œν†΅μš΄)κ³Ό 같은 μ „λ¬Έ 택배사와 μ—°κ³„ν•˜μ—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즉, 고객이 νŽΈμ˜μ μ— 택배λ₯Ό λ§‘κΈ°λŠ” ν–‰μœ„λŠ” ‘μ ‘μˆ˜’일 뿐, μ‹€μ œλ‘œ 택배가 움직이기 μ‹œμž‘ν•˜λŠ” ‘좜발’은 택배사 μ°¨λŸ‰μ΄ ν•΄λ‹Ή νŽΈμ˜μ μ„ λ°©λ¬Έν•˜μ—¬ λ¬Όν’ˆμ„ 수거(인계)ν•΄ κ°„ μ‹œμ λΆ€ν„°μž…λ‹ˆλ‹€.

택배사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수거된 λ¬Όν’ˆμ„ ν„°λ―Έλ„λ‘œ κ°€μ Έκ°€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μ„ μ‹œμž‘ν•  λ•Œ λΉ„λ‘œμ†Œ μš΄μ†‘μž₯ 정보λ₯Ό μŠ€μΊ”ν•˜κ³  전산에 μ •μ‹μœΌλ‘œ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ŽΈμ˜μ μ— μ ‘μˆ˜ν•œ μ§ν›„μ—λŠ” 택배사 전산에 정보가 μ˜¬λΌκ°€μ§€ μ•Šμ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‘쑰회 κ²°κ³Ό μ—†μŒ’이 λœ¨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편의점 ‘μ ‘μˆ˜ μ‹œκ°„’κ³Ό ‘수거 μ‹œκ°„’의 관계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GS편의점 νƒλ°°μ˜ μˆ˜κ±°λŠ” ν•˜λ£¨ ν•œ 번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μ •ν™•ν•œ 수거 μ‹œκ°„μ€ μ§€μ—­μ΄λ‚˜ 편의점 μœ„μΉ˜(예: 도심, μ™Έκ³½)에 따라 λ‹€μ†Œ 차이가 μžˆμ§€λ§Œ, 일반적으둜 평일 μ˜€ν›„ 5μ‹œλΆ€ν„° 7μ‹œ 사이에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˜€ν›„ 5μ‹œ 이전 μ ‘μˆ˜: 이날 μˆ˜κ±°λ˜μ–΄ λ‹€μŒλ‚  μƒˆλ²½ ν„°λ―Έλ„μ—μ„œ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μ΄ μ‹œμž‘λ˜λ©΄μ„œ λ°€ λŠ¦κ²Œλ‚˜ λ‹€μŒλ‚  μ˜€μ „μ—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΄μ§ˆ ν™•λ₯ μ΄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˜€ν›„ 5μ‹œ 이후 μ ‘μˆ˜: 사싀상 λ‹€μŒ λ‚  수거 λŒ€μƒμ΄ λ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‘°νšŒλŠ” 수거 λ‹€μŒ λ‚  μ˜€μ „μ— κ°€λŠ₯ν•΄μ§ˆ κ°€λŠ₯성이 맀우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주말(ν† μš”μΌ μ˜€ν›„ 및 μΌμš”μΌ)에 μ ‘μˆ˜ν•œ 경우, 택배사 휴무둜 인해 μ›”μš”μΌμ— μˆ˜κ±°κ°€ μ‹œμž‘λ˜μ–΄ ν™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μ—μ•Ό μ‘°νšŒκ°€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결둠적으둜, 택배 μ ‘μˆ˜ ν›„ μ΅œμ†Œ 6μ‹œκ°„μ—μ„œ 12μ‹œκ°„ μ •λ„μ˜ ‘μ „μ‚° 반영 μ‹œκ°„’을 염두에 두고 κΈ°λ‹€λ¦¬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˜„μ‹€μ μ΄κ³  μ‰¬μš΄ ν•΄κ²°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읡일 μ˜€μ „κΉŒμ§€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, κ·Έ λ•ŒλΆ€ν„°λŠ” λ‹€μŒ 단계λ₯Ό μ‹œλ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4. 쑰회 μ‹œμŠ€ν…œμƒ 였λ₯˜κ°€ μ˜μ‹¬λ  λ•Œ μ‹œλ„ν•΄μ•Ό ν•  ‘μˆ¨κ²¨μ§„’ 방법

μΆ©λΆ„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κΈ°λ‹€λ Έ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, μ‹œμŠ€ν…œμƒ 등둝 였λ₯˜λ‚˜ νŽΈμ˜μ μ—μ„œ 택배 라벨을 λΆ€μ°©ν•  λ•Œ μ‹€μˆ˜λ‘œ λ°”μ½”λ“œκ°€ ν›Όμ†λ˜μ—ˆμ„ κ°€λŠ₯μ„± λ“± λ‹€λ₯Έ λ¬Έμ œ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GS Postbox 고객센터λ₯Ό ν†΅ν•œ 직접 확인

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방법은 GS Postbox 고객센터에 직접 λ¬Έμ˜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GS Postbox 고객센터(λŒ€ν‘œλ²ˆν˜Έ)둜 μ—°λ½ν•˜μ—¬,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μ™€ μ ‘μˆ˜ν•œ 편의점λͺ…, μ ‘μˆ˜ μ‹œκ°„μ„ μ•Œλ €μ£Όκ³  ‘μ „μ‚° 등둝 μƒνƒœ’λ₯Ό 직접 확인해 달라고 μš”μ²­ν•˜μ„Έμš”. κ³ κ°μ„Όν„°μ—μ„œλŠ” 택배사가 λ¬Όν’ˆμ„ μˆ˜κ±°ν•΄ κ°”λŠ”μ§€ 여뢀와 ν˜„μž¬ 택배가 어디에 μœ„μΉ˜ν•΄ μžˆλŠ”μ§€ λ‚΄λΆ€ μ „μ‚°μœΌλ‘œ μ‘°νšŒν•΄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§Œμ•½ 전산상 였λ₯˜κ°€ 발견되면 λ°”λ‘œ μ‘°μΉ˜ν•˜μ—¬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해지도둝 도움을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택배 ‘μœ„νƒμ‚¬’의 곡식 μ•±/μ‚¬μ΄νŠΈ ν™œμš©

GS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 λ“± μœ„νƒμ‚¬μ™€ μ—°κ³„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GS Postbox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μ•±μ—μ„œ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될 경우, 택배 μœ„νƒμ‚¬μ˜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λ“€μ–΄κ°€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직접 μž…λ ₯ν•˜μ—¬ μ‘°νšŒν•΄λ³΄λŠ” 방법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„ν˜Ή GS Postbox μ‹œμŠ€ν…œλ³΄λ‹€ μœ„νƒμ‚¬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정보가 λ¨Όμ € λ°˜μ˜λ˜κ±°λ‚˜ 였λ₯˜ 없이 λ“±λ‘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단,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œ„νƒμ‚¬μ˜ 번호 체계λ₯Ό λ”°λ₯΄κ³  μžˆλŠ”μ§€ 미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5. 쑰회 성곡 ν›„,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Q&A)

Q: ν† μš”μΌ 저녁에 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–ˆμ–΄μš”. μ–Έμ œλΆ€ν„° μ‘°νšŒκ°€ λ κΉŒμš”?
A: ν† μš”μΌ μ˜€ν›„μ— μ ‘μˆ˜ν•œ νƒλ°°λŠ” 보톡 택배사 휴무둜 인해 μ›”μš”μΌμ— μˆ˜κ±°λ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΄μ§€λŠ” μ‹œμ μ€ μ›”μš”μΌ λŠ¦μ€ μ˜€ν›„λ‚˜ ν™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μΌ κ°€λŠ₯성이 맀우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주말 μ ‘μˆ˜ 건은 배솑 기간이 평일보닀 κΈΈμ–΄μ§„λ‹€λŠ” 점을 염두에 λ‘μ„Έμš”.

Q: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žƒμ–΄λ²„λ Έμ–΄μš”. μ–΄λ–»κ²Œ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
A: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없이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œ κ²½μš°λŠ” GS Postbox νšŒμ›μœΌλ‘œ μ ‘μˆ˜ν–ˆμ„ λ•Œμž…λ‹ˆλ‹€. 이 경우 GS Postbox μ•±μ΄λ‚˜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‘μ˜ˆμ•½/μ ‘μˆ˜ λ‚΄μ—­’μ—μ„œ μ ‘μˆ˜ 정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Ή„νšŒμ›μœΌλ‘œ μ ‘μˆ˜ν–ˆλ‹€λ©΄, μ ‘μˆ˜ν•œ νŽΈμ˜μ μ— λ°©λ¬Έν•˜μ—¬ ν•΄λ‹Ή μ‹œκ°„μ— μ ‘μˆ˜ν•œ 택배 내역을 확인해달라고 μš”μ²­ν•˜κ±°λ‚˜, 고객센터λ₯Ό 톡해 μ ‘μˆ˜μžμ˜ μ „ν™”λ²ˆν˜Έ λ“±μœΌλ‘œ 간접적인 쑰회λ₯Ό μ‹œλ„ν•΄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λΉ„νšŒμ› μ ‘μˆ˜λŠ”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보관이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Q: μ‘°νšŒλŠ” λ˜λŠ”λ° ‘μƒν’ˆ 이동 μ—†μŒ’ μƒνƒœλ‘œ 2일째 멈좰 μžˆμ–΄μš”.
A: μ΄λŠ” 택배사가 λ¬Όν’ˆμ„ μˆ˜κ±°ν•˜μ—¬ ν„°λ―Έλ„κΉŒμ§€λŠ” μ΄λ™ν–ˆμ§€λ§Œ,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μ΄ μ§€μ—°λ˜κ³  μžˆκ±°λ‚˜, 택배 λ¬ΌλŸ‰μ΄ λ§Žμ•„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μ˜ 이동이 λŠ¦μ–΄μ§€λŠ” κ²½μš°μž…λ‹ˆλ‹€. λͺ…μ ˆμ΄λ‚˜ λŒ€ν˜• μ‡Όν•‘ 이벀트 기간에 자주 λ°œμƒν•˜λ©°, 멈좘 μ‹œμ μ˜ μ§€μ—­ 터미널λͺ…을 ν™•μΈν•œ ν›„ 고객센터에 μ§€μ—° μ‚¬μœ λ₯Ό λ¬Έμ˜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λ₯Ό μ–»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(κΈ€μžμˆ˜ 2000자 초과)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